본문 바로가기
꿈해몽

시험치는 꿈해몽 시험꿈에 대한 모든 것!

by 유한지식IN 2022. 10. 5.
반응형

 

 

안녕하세요 유지경성입니다 :)

 

인생은 시험의 연속입니다. 태어나서 부터 죽을때 까지 우리는 수많은 시험을 당하거나 치르는 경험을 하면서 사는 것 같아요. 오늘 시험에 관련된 꿈을 꾸어 찾아오신 분들을 위해 시험에 관련된 꿈 해몽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시험이라는 것은 내가 하는 일의 어떠한 고비나 내가 처리해야 하는 어떠한 사건이 맞닥뜨려짐을  의미합니다.

시험, 합격, 승진, 취업, 재물, 이권 등을 상징합하며, 예지몽으로써 시험을 그대로 투사하여 보여주는 경우도 있지만, 내가 하는 일에 대한 테스트, 경쟁, 관문 등을 상징합니다

또한 테스트나 경쟁, 관문 등에 대한 긴장, 압박, 스트레스 등이 있을때 시험에 대한 꿈을 꾸게 되는데요. 시험에 붙기도 하고 떨어지기도 하는 등 희비가 엇갈리지만 마음속의 불안감 때문에 꾸게 되는 심몽의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시험에 관련된 다양한 모든 상황에 대한 해몽 알려드릴게요!

 

 


 

시험 보는 꿈, 시험 치는 꿈

 

시험을 보는 꿈 자체는 현재 내가 진행하는 일에 대한 어떠한 고비가 있거나, 문제, 어려움, 불안의 사항이 생겨 있는 것을 의미하므로 시험을 보는 꿈만으로는 이러한 압박이 있는 문제가 생기는 것으로만 해몽하며 더 이상의 길흉은 찾을 수 없습니다. 따라서 시험을 볼 때의 여러 상황들로 인해 해몽들이 달라집니다.

 

 시험치는 꿈은 내가 어떠한 일을 처리해야 하는 것들이 다가오고 있다, 고비를 넘겨야 하는 순간이 다가오고 있다는 것에 대한 암시로 꿈해몽을 하시면 좋습니다!



 

시험 잘본 꿈, 시험 잘보는 꿈

 

시험을 보았는데 잘보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현재 내가 하는 일에 대한 진행에 큰 차질이 없다는 것을 의미하며,
시험을 보는 꿈 자체가 심리적인 것을 많이 내포하고 있는 것이기 때문에 시험을 잘보는 꿈을 꾸었다 하더라도 결과가 좋다기 보다는 시험을 잘 보고 싶은 마음이 투영되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지각해서 시험 못보는 꿈, 시험 못치르는 꿈

 

 사업을 하는 사람은 사업 진행이 더 이상 안되거나 프로젝트 등의 사업 참여를 못하게 되는 일이 생길 수 있는 꿈으로
 현재 일들이 자신이 원하는 데로 이루어지지 않아 그로 인한 걱정이 있거나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현재 압박을 받고 있는 일이 있거나, 차질이 발생되는 사항이 있는지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면접시험에서 싸우는 꿈

 

면접을 보거나 인터뷰를 하다가 싸우는 꿈은 현재 하는 일에 대해 나를 평가하는 사람이나 상급자 등과 논쟁을 하게 되는 꿈으로 만약 면접에서 싸우다가 이기는 꿈이라면 이는 평가자나 상급자가 내가 하는 일을 인정해 주고 그로 인해 내가 주도적으로 추진해가는 것을 의미합니다.
하지만, 면접에서 싸우다가 지는 꿈은 평가자나 상급자와의 분쟁과 클레임 등이 생겨 그로 인해 걱정거리가 생기게 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시험 잘못보는 꿈, 시험 못보는 꿈

 

시험을 빵점 맞거나, 낙제를 하거나 등 점수가 너무 낮아 실망을 하게 되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현재 시험에 대한 압박감이 너무 커서 생기는 꿈이거나 현재 기대하는 일에 대한 실망이나 좌절을 경험할 수 있는 해몽입니다.




 

답안지 작성 다 못하는 꿈

 

문제지를 보는데 문제가 이해가 안 되어 답을 못 적거나, 다른 문제가 생겨서 답안지를 못 적었다면 이러한 꿈은 현재 하는 일이 막혀있고 해결 방안을 찾지 못해 걱정이 있거나, 지금 하는 일이 제대로 진행이 안되어 초조해지게 되는 꿈입니다.





 

시험에 합격하여 제복 입는 꿈

 

 실제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인 경우 기쁜 소식을 듣게 되거나 시험에서 좋은 결과가 있는 꿈으로 직장인인 경우 원하는 곳을 취업 또는 승진을 하게 되거나 사업을 하는 사람인 경우 명예가 높아지고, 낙찰이 되거나 프로젝트 수주를 하게 되는 등 일이 원활하게 진행되는 꿈입니다.





 

시험은 못 봤는데 친구와 생일파티 하는 꿈

 

 내 일에 대한 문제에 의해 고민하는 사항에 대해 내 주변 사람들의 협조나 위로가 있을 것으로 해몽합니다.





 

시험 합격하는 꿈

 

이는 합격, 승진, 취업 등 내가 소망하는 일을 성취하게 되는 꿈으로 해몽으로.,
현재 내가 정말 고비를 잘 넘기고 싶다거나 시험을 잘 보고 싶다고 하는 심리가 반영될 수 있는 꿈으로 보기도 합니다.





 

시험에 불합격 되는 꿈/ 시험 떨어지는 꿈

 

시험에 불합격되는 꿈은 꿈의 상황으로 보면 어떠한 실패나 좌절이 있음을 암시하는 꿈으로 보게 됩게 됩니다. 하지만, 시험에 불합격 한다는 것은 더이상 시험을 볼 일이 없게 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시험에 불합격하는 꿈은 떨어지는 꿈으로도 해몽하지만, 내가 더이상 시험을 볼 릴요가 없으니 오히려 합격을 한다거나, 아니면 아예 다른 일로 전환을 하게 되는 꿈입니다.





시험 감독 앞에서 문제 푸는 꿈

 

 내가 현재 이는 내 일에 대해서 평가를 받게 되는 것을 의미하며, 이는 내 주변의 상급부서나 기업, 기관 등에 내가 하고 싶은 것들에 대해 부탁이나 청탁을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답안지 제출하는 꿈

 

이러한 꿈은 현재 내가 하는 일처리에 대한 완료이거나 마무리를 의미하며,
따라서 현재 생활하는 환경의 변화가 있게 되어 직장의 이동이 생기거나 이사를 하게 되는 것으로 실현될 수 있습니다.




 

답안지 감추는 꿈

 

 내가 시험 답안지를 감추거나 어느 곳에 숨기는 것은 현재 내가 하는 일에 보안을 철저히 하거나 은밀하게 진행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시험감독이 나를 도와주는 꿈

 

시험감독이 답을 가르쳐주거나, 아예 자리를 비우고 나를 안 본다거나 해서 편하게 컨닝이나 책을 꺼내놓고 베껴 적거나 하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현재 내가 주변 사람의 지원이나 협조를 통해 하고 싶은 일들을 원하는 데로 처리해나갈 수 있는 꿈입니다.





 

 

 

시험이나 수능에서 1등 하는 꿈

 

현재 진행하고 있거나 계획하고 있는 일에 대해서 명예를 얻게 되고 좋은  결실을 얻게 되며, 주변 사람들에게 자랑할 일이 생기는 길몽입니다.



시험 보는데 필기구가 없는 꿈

 

 연필이나 지우개, 필기구 등이 없어서 시험을 보는데 어려움을 겪는 꿈이라면 현재 일에 대한 진행이 어려워지거나 문제해결능력을 잃어 좌절하게 되는 것을 의미하므로, 시험을 보는 사람이라면 좋은 결과를 기대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시험을 다 찍는 꿈

 

 시험문제를 몰라서 연필을 굴리는 등 찍는 꿈은 현재 자신이 해결할 수 없는 일로 인해 어려움을 겪게 되는 꿈으로 
하지만, 내가 찍어서 모두 맞추게 되는 꿈은 예상하지 못한 도움을 얻게 되거나 생각하지 못한 일로 인해 나의 장애요소나 고비를 넘기게 되고, 좋은 결과를 얻게 되는 꿈으로 풀이합니다.



 

합격증/ 불합격증 통지서 받는 꿈

 

 시험의 꿈은 대체적으로 예지를 하게 되는 경우가 많이 있지만, 합격증이나 불합격 통지서를 받는 꿈을 꾸는 것은 반흉반길로 파악하기 어렵습니다. 이는 시험에 대해 붙고자 하는 압박이나 긴장 등으로 인해 과도한 불안한 마음으로 꾸게 되는 심몽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그것이 아닌 경우 합격증을 받는 꿈을 꾸었다면 기대하고 있는 일에 좋은 결과를 얻게 되는 꿈으로, 불합격 통지서를 받게 되는 꿈은 기대한 일에 좋지 않은 결과가 나오거나 실패할 수 있는 꿈입니다.






합격증에 내이름이 안보이는 꿈

 

 이러한 꿈은 현재 내가 기대하고 있는 일이 불투명한 상황으로 전개되어 그로 인한 고민을 하게 되거나 좋지 않은 결과를 얻는 꿈으로 해몽합니다.





합격자란에 내 이름 보이는 꿈

 

 합격자 명단에 내 이름이 쓰여있는 것이 보이면 이는 현재 내가 원하는 일에 좋은 결과가 있는 꿈으로 학생의 경우에는 합격을, 직장인은 취업이나 승진 등을 기대할 수 있으며, 선거 후보의 경우 당선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사업을 하는 사람의 경우에는 사업권을 획득하거나 수주하게 되는 일로 실현될 수 있습니다.





 

시험 안보는 꿈


내가 일부러 시험을 포기하는 꿈은 현재 하는 일에 대한 변화를 가져오거나 기존 추진하던 것과는 다른 선택을 하게 될 수 있습니다.





 

친구들은 모두 붙었는데 나만 떨어진 꿈

 

보통 이러한 꿈들은 불안한 마음이나 조급한 심정이 커져 꾸게 되는 것이 일반적으로 따라서 대학 시험이나 입사시험 등 시험을 준비하고 계셨다면 조급하게 생각하지 말고 기다리시다 보면 결과가 좋을 수도 있으니 낙담하지 마세요.

그리고 앞서 시험에 불합격한 꿈과 마찬가지로 자신만이 합격이 되거나, 내 일을 다른 쪽으로 전환시키게 될 수 있습니다.





 

부부가 시험 봤는데 나만 떨어진 꿈

 

 자신이 남편이던 아내이든 간에 이렇게 부부가 함께 시험을 보는 경우에는 부부가 함께 하는 공동의 일이나 가정사의 일에는 자신이 미흡하거나 부족한 사항들이 있는지에 대한 미안한 마음으로 자책을 하게 되는 꿈으로 집안에 부부가 함께 하는 어떤 것이 있다면 그 부분에 대해서 함께 잘 진행하시면 됩니다.





 

컨닝하는 꿈 / 답안지를 훔치는 꿈


컨닝해서 시험을 치르거나 답안지를 훔치는 꿈에서 남의 문제지를 훔쳐보는데 전혀 부끄럽거나 불안하지 않은 꿈은 이는 현재 내가 적극적으로 일에 매달리고 추진해서 별다른 장애가 없이 순탄하게 진행될 수 있는 꿈으로
만약 불안하고 꺼림직한 마음이 들었다면 일은 성사되겠지만, 고민거리가 생기게 되거나 문제가 발생될 수 있는 꿈으로 풀이합니다. 또한 다른 사람이 컨닝을 하는 것을 보는 꿈은 현재 내가 하는 일에 대해 순탄하게 진행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면접시험이나 인터뷰를 보는 꿈


 하는 일이나 사업적인 안건에 대한 토의, 토론, 논쟁 등 벌이게 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때 면접시험에 통과하는 꿈은 이러한 논쟁에서 내가 유리한 방향으로 좋은 결과를 만들게 되는 꿈으로 풀이합니다.





 

시험감독이 부모님인 꿈


  아버지나 어머니께서 시험감독으로 들어와서 내가 대놓고 아무렇게 해도 합격이 되는 여건이 되었다면 이는 주변의 도움을 받아 내가 하는 일이 순조롭게 풀리거나, 시험을 보는 사람에게는 좋은 결과가 있는 길몽입니다.





 

시험을 빨리 치르는 꿈

 

시험지 답안을 빨리 채워 넣어 남들보다 일찍 답지를 완성하는 꿈은 현재 내가 하는 일에 대해 추진력을 가지고 진행하게 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하지만, 성급한 결정으로 일을 그르치거나 다른 문제점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해야합니다.





 

시험을 보는데 시험지에 문제가 너무 많은 꿈

 

 이는 현재 내게 너무 부담스럽거나 처리하기 어려운 문제들로 인해 고민하게 되는 것을 의미하며, 실제 시험을 본다면 시험에 좋지 않은 결과가 나올 수 있는 것으로 해몽합니다.





 

 다른 사람이 시험에 합격하는 꿈

 

꿈에서 나온 그 대상자이거나 모르는 사람일 경우 내 주변에서 합격, 승진, 당선 등의 좋은 결과가 있는 소식을 듣게 되는 길몽입니다.



 

지금까지 시험에 관련된 모든 꿈 해몽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